이삭엔지니어링(351330)은 2006년 11월에 설립되어 반도체, 전자, 철강, 중공업, 발전, 제약, 바이오, 2차 전지 등 제조 산업 전 반에 걸쳐 공장 자동화 솔루션 공급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산업자동화 솔루션, 디지털 팩토리 솔루션, 산업용 IoT 플랫폼 등 3개의 주력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2023년 예상 매출액은 1,005억 원으로, 전년 대비 68.43% 증가할 것으로 예상, 영업이익은 1억 원으로, 전년 대비 96.15% 감소할 것으로 예상, 당기순이익은 5억 원으로, 전년 대비 적자전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3년 예상 순부채비율은 67.32%입니다.
이삭엔지니어링은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로봇 자동화 솔루션: 산업용 로봇과 이를 제어하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여 공장 내 자동화를 구현합니다.
●디지털 팩토리 솔루션: IOT(사물인터넷), AI(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의 기술을 활용하여 공장 내 모든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킵니다.
●전력제어 솔루션: 전력 사용량을 모니터링하고 제어하여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삭엔지니어링은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SK하이닉스, 현대제철, 포스코, 삼성엔지니어링 등 국내 대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높은 기술력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산업 성장과 함께 전력난 우려가 커지고 있어 전력산업 효율화가 글로벌 이슈가 된 상황이라 관련 업계 투자가 늘고 있어 이삭엔지니어링의 수혜가 예상됩니다. 산업용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전환 사업도 추진하고 있으며, AI를 이용한 교통량 분석부터 해상 풍력발전의 전력 생산 최적화 제어까지 다양한 분야의 기술 접목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삭엔지니어링은 초고압 전력설비 예방진단 솔루션 시장 진입을 목표로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전국 각 지역 전력공급의 시작점인 변전소에서 사고가 발생할 경우, 정전으로 인한 피해가 막대한데 이를 방지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스마트팩토리 지원사업은 2022년까지 3만 개의 스마트공장 보급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25년까지 5만 개 보급을 목표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삭엔지니어링의 수혜가 예상됩니다.
●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테마주.
이삭엔지니어링, 한신기계, 휴림로봇, 라온피플, 삼성에스디에스, 현대오토에버, 시스웍, 에스엠코어, 엠투아이, 동양, TPC, 동국알앤에스, 스맥, 링크제니시스, 알에스오토메이션, 에스피시스템스, MDS테크, 티라유텍, 포스코DX, 에스에프에이.
내일도 영끌빡`s stock story는 go go sing~~